1. 알림


C# 강좌를 하기 앞서 초보자에게 흥미를 유도하기 위해 실습 위주로 진행 하고 용어, 예시 등은 다른 인터넷 강좌와 서적들과

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. 초등학교 시절 1+1=2 이라는 간단한 사칙연산을 지금 정의하라고 하면 막막해 지기만 합니다.

하지만 이렇게 배운 사칙연산을 실생활에서 아무렇지 않게 사용은 할 수 있습니다.

수박 겉 핥기식 강좌가 될 수도 있음에도 최대한 많은 분들이 프로그램을 배우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에

강좌를 시작하려 합니다.



2. 강좌 목표


마이크로소프트사의 비주얼스튜디오를 설치


3. 비주얼스튜디오 다운로드


아래 링크에서 Visual Studio Community 를 다운로드 합니다.


다운로드 : https://www.visualstudio.com/ko/downloads/



<마이크로 소프트 홈페이지>


다운로드를 완료하고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은 설정 화면이 열립니다.

우리는 C# 언어의 기초적인 공부를 위해 설치하는 거라 ".NET 데스크톱 개발" 항목만 선택하여 설치 합니다.


- 추후 다양한 목적(모바일 어플리케이션, 유니티, 데이터베이스)으로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른 구성 요소도 필요하게 된다면 

  Visual Studio Installer 를 통해 설정 화면을 다시 불러올수 있습니다.


<옵션 설정 화면>


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가 진행되고 설치가 완료되면 실행버튼을 누릅니다.

- 화면이 어둡게 나오는것은 "도구->옵션->색 테마 (어둡게)로 설정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화면색이 다르게 보일수 있습니다.


<Visual Studio 실행 화면>


이제 다음 강좌부터 프로젝트를 만들고 간단한 C# 문법들을 살펴 보겠습니다.

+ Recent posts